그런데 이 Texture가 Display객체가 아니라 변형을 시키는게 쉽지 않죠.
Texture를 변형시키려면
Image.setTextCoord( vertextId: int, point: Point ) 메소드를 이용해야하죠.
point는 각 4방향을 0~1로 표현합니다.
0,0 |
|
1,0 |
|
|
|
0,1 |
|
1,1 |
이렇게 표현됩니다.
뭐 좀 헷갈리죠... 저도 잘 이해는 안가요 -_-
아래는 예제입니다.
각 Vertex를 이동하면 어떻게 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해되시겠죠?
이걸 잘 이용하면
다음과 같이 마스크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드래그 해보세요~
아래는 키보드 상하좌우 키를 누르면 회전까지 적용됩니다.
다음은 각 네 코너 위치를 setTexCoords 메소드에 적용시켜주는 예입니다.
private function setCoord(): void
{
var i: int = 0;
var len: int = 4;
var dot: Dot;
var point: Point;
for( i ; i < len ; i++ )
{
dot = coords[ i ];
point = new Point( ( dot.x - image.x ) / image.width, ( dot.y - image.y ) / image.height );
image.setTexCoords( i, point );
}
}
아 텍스쳐 다루기 힘드네요.
For the b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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