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for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근데 AS3.0에서는 i의 변수 스코프가 for문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 밑에 또 for문을 쓴다면 귀찮게 된다.
그리고 loop부분도 썩 이쁘진 않다.
그래서 이렇게 쓰는게 가장 이쁘지 않나 생각된다.
말그대로 선언부와 실행부를 나눴다고 볼 수 있는데
아마 좀 특이한 부분은 아래 노란색 부분이라고 하겠다.
문득 for문을 쓰다가 ";" 하나의 명령문의 끝을 나타내주는 저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변수 여러개 선언하듯이
for 문에서 쓰이는 두개의 변수를 한번에 선언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시도해봤더니 되더군요.
저 for문 아래로 몇개가 더 오더라도
for문의 형식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코드의 외형을 크게 해치지지 않고 가독성에도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How about th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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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AS3.0에서는 i의 변수 스코프가 for문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 밑에 또 for문을 쓴다면 귀찮게 된다.
그리고 loop부분도 썩 이쁘진 않다.
그래서 이렇게 쓰는게 가장 이쁘지 않나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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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그대로 선언부와 실행부를 나눴다고 볼 수 있는데
아마 좀 특이한 부분은 아래 노란색 부분이라고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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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득 for문을 쓰다가 ";" 하나의 명령문의 끝을 나타내주는 저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변수 여러개 선언하듯이
for 문에서 쓰이는 두개의 변수를 한번에 선언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시도해봤더니 되더군요.
저 for문 아래로 몇개가 더 오더라도
for문의 형식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코드의 외형을 크게 해치지지 않고 가독성에도 좋을거라고 생각됩니다.
How about this?
p.s) 창영이가 알려준 "for statements" best practices.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Coding+Conventions#CodingConventions-{{for}}statements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Coding+Conventions#CodingConventions-{{for}}stat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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