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abel 활용.
label 을 다들 생소해하셔서 좀 더 말씀드리면
일련의 행위를 묶어주는 그룹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함수내의 로직이 길때
일련의 동작을 레이블{} 형식으로 묶어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함수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자
4개의 if 문은 stage 의 크기가 400x300 과 800x600 이하로만 설정한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stage 가 400x300 이하면 아래 두개의 if 문은 동작할 필요가 없다.
이럴때 label 을 이용해서 묶어줄 수 있다.
like this~
예제가 그리 썩 유용해보이지는 않지만
저런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라는걸 보여준다.
즉, 최소 기준에 이미 충족이 되면
그 밑의 두 if 문은 프로세스 자체가 건너뛰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로직을 관리할 수 있다.
label 은 활용하기 따라서
함수내에서 여러 복잡한 로직을 그룹핑해줄 수 있고
시각적으로도 가독성을 높여줄 수 있다.
label 은 for, while, for each 다 가능하다.
하지만 아무래도 label 이 가장 효율적인 부분은 다중 루프 구문이 아닐까 한다 ^-^)/
label 을 다들 생소해하셔서 좀 더 말씀드리면
일련의 행위를 묶어주는 그룹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함수내의 로직이 길때
일련의 동작을 레이블{} 형식으로 묶어줄 수 있습니다.
만약
|
이런 함수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자
4개의 if 문은 stage 의 크기가 400x300 과 800x600 이하로만 설정한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stage 가 400x300 이하면 아래 두개의 if 문은 동작할 필요가 없다.
이럴때 label 을 이용해서 묶어줄 수 있다.
like this~
|
예제가 그리 썩 유용해보이지는 않지만
저런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라는걸 보여준다.
즉, 최소 기준에 이미 충족이 되면
그 밑의 두 if 문은 프로세스 자체가 건너뛰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로직을 관리할 수 있다.
label 은 활용하기 따라서
함수내에서 여러 복잡한 로직을 그룹핑해줄 수 있고
시각적으로도 가독성을 높여줄 수 있다.
label 은 for, while, for each 다 가능하다.
하지만 아무래도 label 이 가장 효율적인 부분은 다중 루프 구문이 아닐까 한다 ^-^)/
'ActionScript 3.0 > 팁 &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3] Flash에서 Javascript 변수 가져오기 (without Javascript) (18) | 2008.08.19 |
---|---|
[AS3] int, uint, Number 표현의 한계 (6) | 2008.06.02 |
[AS3] 우야꼬의 팁팁팁~ (26) | 2008.05.20 |
[AS3] 공씨가 만든 SWF LAB 홍보 플래시 (6) | 2008.03.10 |
[AS3] 텍스트필드의 한글 입력 딜레이 현상 "해결방법" (8) | 2008.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