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편하게 for문 돌리기


2. child 전부 없앨때 편한 구문


3. 2중 포문 빠져나가기


4. 파라미터 갯수를 모를때 함수에 파라미터 전달하는 법


5. 빠른 나누기



  1. Favicon of http://hangunsworld.com Han Sanghun 2008.05.21 08:48 신고

    오우~~~~
    이거 매우 좋은 팁들인데요 ^0^
    코딩시간 단축에 커다란 기여를 하겠는걸요

  2. 무좀유죄 2008.05.21 11:22 신고

    오 .. 뭔가 변화에 둔감하게 항상 익숙했던것만 사용했는데 ..

    직접적으로 출력되는 결과에도 놀랍지만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런 발상을 하셨다는게 정말 감탄스러워용 ;;;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8.05.21 11:23 신고

      캄사합니다 _(_ _)_

      생각나는대로 써서리 시간되면 2탄도 올리겠습니다!!

  3. 2008.05.21 11:23 신고

    오...
    다 좋지만 특히나 4번 5번 좋은데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8.05.21 11:24 신고

      5번 초 강추~
      매야 명동에서 너가 만든 나이키 그거 봤다~
      최고던데 +_+)b

  4. 민수 2008.05.21 12:28 신고

    ㅎㅎ 멋져~

  5. Favicon of http://blog.jidolstar.com 지돌스타 2008.05.21 13:14 신고

    5번은 저도 사용하는 방법인데...
    잘 사용하면 포퍼먼스 향상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8.05.21 13:46 신고

      넹 글쵸^^
      필요하신 분들한테 도움되라고 좀 더 정리해봤어요
      더 추가할 내용있으시면 기꺼이 알려주시기 바래요!!

  6. 민수 2008.05.21 13:29 신고

    머여... 왠 후원금에 if문을 저리 무식하게 걸어놔서 무조껀 큰 금액이래..

  7. 민군이 2008.05.21 13:48 신고

    잘봤습니다.
    근데 머리가 돌이라 그런지
    맨 마지막 5번은 좀 이해가 안되내요. ㅋ
    좀더 봐야겠다~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8.05.21 13:55 신고

      그냥 이런게 있다~ 라고만 알아두셔도
      나중에 필요하실때 이런게 있었던거 같은데~ 라고만
      생각나셔도 도움 되실거에요^^

  8. ㅇ2 2008.05.21 14:27 신고

    부호 비트(최상위비트) 에도 영향을 주나요?

    자바에서는 >> 부호가 있는경우 최상위 비트는 부호비트로 shift 되지 않습니다..

    부호가 없는경우 >>> 사용하죠.. 최상위 비트까지 shift 됩니다.

    as3에서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8.05.21 16:28 신고

      네 똑같을겁니다.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지만
      연산 로직과 비트 연산이 똑같은 구조니
      아마 같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안전하게 사용하는게 쵝오 ㅋㅋ)

  9. 민수 2008.05.21 15:02 신고

    팁 하나.
    값이 널로 오면 0으로 값을 넣고자 할때..

    var output:Number = input|0;

    플래쉬에서는 문서는 못봤고.. 자바스크립트 관련 문서에서

    | 는 비트단위 논리합을 수행합니다(자바스크립트가 그러니 플래쉬도 그럴 듯..)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8.05.21 16:27 신고

      | or 연산자는 false 에 대응하는 값일때
      다음 항을 대입합니다.

      ActionScript 에서 false 에 대응하는값은
      null, undefined, false, 0 입니다.

      그밖엔 모르겠네요.

  10. andwhy 2008.05.21 16:03 신고

    오~~머찐데~~ㅎㅎ
    해봐야지~

  11. 버드리 2008.05.21 16:28 신고

    오오.. 모두다 새롭네요^^

    감탄~감탄~

  12. andwhy 2008.05.21 16:31 신고

    우옷~~~아규먼트 갯수 모를때 하는거...저거 자체를 처음알았다~~+_+

    저렇게 쓰면 되는거였구나...ㅜ.-;;;

    엄청 궁금했었는데...

  13. 금돌이 2008.05.26 17:55 신고

    팁팁팁~!!
    저 신혼여행가서 팁좀 드리고 왔는디..ㅋㅋ

    우야꼬님이 팁을 주시네여..ㅎㅎ
    잘쓰것습니당..^^

  14. Favicon of http://kyungmun.tistory.com 메콰 2010.02.23 14:35 신고

    이엽~ 감사합니다 ㅋ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