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는 Adobe Community Champion의 약자입니다.

Adobe 에서 Flash Flatform으로 브랜딩하면서 ACC라는 타이틀을 받아

Adobe의 AIR 이벤졀리스트가 되었습니다.

오늘 그 발족식이 있었습니다.

어도비 마케팅 박민형 전무님께서 ACC 한분한분 총 26분에게 임명장을 수여해주셨습니다.

보헤형님이 추천으로 현우랑 같이 ACC가 되었는데

다들 너무 대단하신 분들이라 좀 부끄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스스로 대견하기도 했습니다.

말로만 듣던 양주일님도 뵙고

제 RSS 1호 열이아빠님도 뵙고

lovedev님이랑도 친해져서 좋았습니다.

다들 각자의 분야에서 리더들이셔서 그런지 대화내용 자체도 상당히 수준도 높았고

와인파티여서 그런지 다들 와인과 친하지 않았던 저 같은 분들도 박민형전무님 덕분에 맛난 와인도 먹어보고

선물로 한병 주시기까지 했네요.

임명장을 받고 나서 자긍심이 생긴 반면에 책임감을 많이 느끼게 됐습니다.

사실 Adobe라는 타이틀이 걸려있었지만

워낙 다들 알던 사람들이어서 약간 분위기가 정모 분위기였는데

임명장을 받고 반민형 전무님이 와서 자리를 해주시니까

나름 사명감이 드는 자리였습니다.

워낙 쟁쟁한 분들과 같은 타이틀을 달게 되다 보니

그동안 멍때리고 있던 정신이 돌아온거 같습니다.

블로그나 PFG뿐만 아니라 앞으로 Adobe에서도 기술문서나 세미나등으로 찾아뵙겠습니다!!

p.s) 곧 ACC분들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Gift-set으로 받은 후드티와 임명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Favicon of http://koko8829.tistory.com 열이아빠 2009.01.16 01:20 신고

    저도 반가웠습니다. 다음주에 나올 책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심 좋아라했던 후드티는 사이즈가 작아 머리가 안들어가더군요.ㅠㅠ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9.01.16 16:55 신고

      헉 ㅋㅋㅋ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당^^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2. Favicon of http://ruudnike.tistory.com 니케 2009.01.16 09:22 신고

    안녕하세요~ 우야꼬님 ^^
    ACC 멋있어요~! 앞으로 우야꼬님 ACC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9.01.16 16:55 신고

      꺄~ 기대 많이 해주세요!
      그래야 떠벌린 말 때문이라도 하게 되죠 ㅎㅎ

  3. Favicon of http://blog.flashplatform.kr 검쉰 2009.01.16 10:17 신고

    축하드립니다~ ;)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9.01.16 16:56 신고

      감사해요^^ 검쉰님은 어디 계신가~ 살펴봤는데
      다음에 꼭 같이 해요~

  4. Favicon of http://butterguy.tistory.com 버터백통 2009.01.16 10:22 신고

    우어어~~ ACC추우카아~ 멋지다~ 한방쏴!!

  5. 겨울나기 2009.01.16 10:44 신고

    우와아아 ㅋㅋ 대단하십니다

    기술문서 링크 걸어주실건가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9.01.16 16:56 신고

      그럼요 ㅎㅎ
      이미 기술문서 하나는 보냈고
      조만간 다른 문서들과 같이 업데이트 될거라고 하네요.

  6. Favicon of http://skizo.kr 투더리 2009.01.16 11:00 신고

    와.............
    아. 배아퍼......

  7. Favicon of http://blog.naver.com/gohappy81 Douglas9 2009.01.16 12:15 신고

    안녕하세요^^
    어제 우야꼬님 뵈서 옆에서 말좀 걸어보고 싶었는데
    보스 주일햄이 일찍가시는 바람에 그만 인사도 못드렸어요^^;
    다음에는 아는 척좀 해주세요^^;;;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9.01.16 16:58 신고

      아 그러게요.
      다들 이야기꽃을 피울 무렵 찾아봤는데
      양주일님 가실때 같이 가셨었나봐요 -_ㅜ
      소개 너무 재밌었어요 ㅋㅋㅋㅋ
      다음에 얘기 신나게 꼭 해요^^

  8. Favicon of http://lovedev.tistory.com lovedev 2009.01.16 13:13 신고

    안녕하세요 ^^
    어제 너무 즐거웠습니다.
    이제 자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겠네요 :)

    근데 책 이야기 들으니 너무 기대되는 책이더군요 ^^
    AIR를 궁금해하시던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박~나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9.01.16 16:59 신고

      (이제 형님으로? ㅎㅎ)
      창훈형님도 탈고하신거 정말 축하드려요.
      역시 서로 고충을 알아주니 너무 좋았어요 ㅋㅋ
      형님 책도 언능 나와서 제가 봐야되는데
      빨리 출간하라고 압박좀 해주세요 ㅎㅎ
      담에 또 봐요~

  9. Favicon of http://starpl.com/jidolstar 지돌스타 2009.01.16 13:23 신고

    멋지네요. ^^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09.01.16 16:59 신고

      이게 다 블로그의 힘인거 같습니다.
      지돌님도 오늘 오셨었으면 좋았을텐데
      다음에 꼭 같이 봐요^^
      적어도 분기별로 한번씩은 기술세미나 있으니까 그땐 뵐 수 있겠죠? ㅎㅎ

  10. 아르모르 2009.01.16 19:01 신고

    아이고 늦었지만 추카드려요~~ 정말 대단하시다고 밖에는... ^^ 활동 기대할게요 ^^

  11. 금돌 2009.01.17 01:53 신고

    오호~ ㅋㅋ 축하드려요~

  12. Favicon of http://bluemetal.tistory.com 이정웅 2009.01.21 11:28 신고

    안녕하세요? 좀 늦었지만 ACC모임때 반가웠습니다.
    책 나오시는것도 축하드려요^^

  13. 파퓨표 2009.01.21 15:50 신고

    형님 멋지십니다! + _ +b ㅋㅋㅋㅋ
    드디어 오늘 책 나오네여~ ㅋㅋㅋㅋ
    완전 설레겠다 ㅋㅋㅋㅋㅋ

  14. Favicon of http://www.jinhokim.com 찌노 2009.01.28 00:03 신고

    키야! 축하드립니닷!! 이제서야 봤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