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Script 3.0,
What’s different from AS2.0

Written by Wooyaggo.
at SWF LAB Seminar

Misunderstood and expected about ActionScript 3.0
1. ActionScript 3.0 에 대한 오해와 기대.

오해.

 - ActionScript 3.0 은 ActionScript 2.0 을 잘하면 공부하기 더 쉽다.
 - ActionScript 3.0 은 ActionScript 2.0 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
 - ActionScript 3.0 은 너무 어렵다.
 - ActionScript 3.0 을 잘할려면 OOP 나 Class 등 너무 알아야할게 많다.
 - ActionScript 2.0 으로 어느정도 할 줄 알면 굳이 ActionScript 3.0 을 할 필요 없다.

기대.

 - ActionScript 3.0 은 제대로 된 OOP 언어이다.
 - ActionScript 3.0 으로 ActionScript 2.0 에서 안되던게 거의 다 가능하다.
 - ActionScript 3.0 은 소켓, 바이너리, 보안 다 가능하다.

Review of ActionScript 2.0
2. ActionScript 2.0 되돌아 보기.

- ActionScript 의 배경.
 - ActionScript 2.0 의 장점.
 - ActionScript 2.0 의 단점.
 - ActionScript 2.0 활용 범위

What is possible by ActionScript 3.0
3. ActionScript 3.0 으로 가능한 것은 무엇인가?

 - OOP 를 지향한다.
 -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이 가능하다.
 - 프레임웍이 보다 수월해진다.
 - 유지보수, 협업, 버전관리, 문서화등이 더 편리해진다.

What’s new in ActionScript 3.0 ?
4. ActionScript 3.0 에서 새로운 것은?

 - Event Model.
 - Display List Model.
 - DisplayObject 와 DisplayObjectContainer 그리고 Sprite.
 - 새로운 클래스들.
 - 도큐먼트 클래스.
 - Array 와 숫자형의 확장.

Important Classes of ActionScript 3.0.
5. ActionScript 3.0 의 주요 클래스들.

 - Event 와 EventDispatcher 클래스.
 - DisplayObject 와 DisplayObjectConatiner 클래스.
 - int 와 uint 클래스.
 - Bitmap 과 BitmapData 클래스.
 - String 과 RegExp 클래스.
 - XML 과 E4X.

What else is importance of ActionScript 3.0 ?
6. ActionScript 3.0 의 그외의 핵심.

 - 새로운 접근자.
 - DOM3 모델.
 - Text 기능 향상.
 - Low-Data Access 기능.
 - Drawing 클래스의 분리.
 - Application Domain Model.

What is a our state of mind about ActionScript 3.0 ?
7. ActionScript 3.0 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할 마음가짐은?

 - 항상 겸손하자.
 - 영어 공부를 하자.
 - 서두르지 말자.
 - ActionScript 3.0 을 마음대로 다룰 수 있을 때, 그때부터 진짜 공부는 시작이다.
 - 용어를 공부하자.
 - 클래스명, 변수명, 함수명 네이밍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자.



1월 20일 SWF Lab 에서 발표할 세미나의 커리큘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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