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2 가 배포되었다.

이미 ASDecorator 를 만들어서 나도 배포하기는 했지만

거참 Flex 3 Beta2 깔면서부터 주구장창 삽질만 해댔다.

단축키설정도 달라졌지~ AIR 프로젝트 생성도 달라졌지~

Workspace 도 변했지~ 탭기능도 삐꾸나지~

게다가 Beta 2 깔고 나서

기존 프레임웍이랑 프로젝트들이 몽땅 에러가 났다 -_-;;

은근히 핵심소스가 많이 바뀌었는데

그중 내가 경험한 몇가지를 살펴보자.



1. stage.window -> stage.nativeWindow

NativeWindow 의 접근방법이 달라졌다.

때문에 close()나 startMove() 의 메소드부분들을 모두 업데이트 시켜줘야할 것이다.



2. TransferableData -> Clipboard

public function onDragEnter(e:NativeDragEvent):void
{
    var data:TransferableData = e.data
}


맨첨에는 이벤트를 받아서 데이타를 받아오는데

이상하게 TransferableData 도 자동완성이 안되고

e.data 도 뜨질 않는것이다.

그래서 맨 처음 생각에 "이거 플렉스 베타2 완전 메롱아냐?"

그래서 릴리즈노트를 찾아봤더니

TransferableData 랑 DragManager 부분이 바뀌었다고 되어 있었다.

TransferableData 는 제거되고 Clipboard 클래스가 생겼다.

그래서 위 구문은 이렇게 바뀌어야 할것이다.

public function onDragEnter(e:NativeDragEvent):void
{
    var data:Clipboard = e.clipboard
}


암튼 위 두 녀석들 때문에 무쟈게 골치 썪었다 -_ㅡ^



3. 아이콘은 이제 png 만 지원.

jpg, gif, png 3가지를 지원하다가 이번에 png 만 지원하게 됐다.

왜 그랬을까 -_-?



4. File 클래스의 변화

File 클래스에서 경로 받아오는 메소드가 몇개 바뀌었다.



5. 그 밖에

Door 클래스 변화, System 클래스에 지원 메소드 추가, ByteArray 클래스의 변화등...



아무튼 재미난 AIR 는 현재도 진행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