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에서 생성한 인스턴스들을 자동으로

멤버변수로 선언해주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은 반드시 끄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멤버변수로 사용하려면 반드시 public var 로 선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수 많은 컴파일 에러와 런타임 에러를 동반하는 무서운 옵션입니다.

개발자가 편해지려고 꼼수 부리면 얼마나 사용자가 불편해지는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이미 선언되어 있는 멤버변수를 뒤엎어서 컴파일하기 때문에

갖가지 컴파일 에러를 발생시킬 뿐더러

멤버변수를 상위 클래스로 상속할 수 없게 되는 무시무시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냥 결론은 하나입니다.

저 옵션을 끄자구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neec 2010.03.04 10:53 신고

    전 생각이 다릅니다. Flash의 수많은 장점중 하나를 굳이 안써야 할까요.
    제시하신 문제는 네이밍 룰과 명명된 객체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인스턴스 명은 수많은 객체들 사이에서 특정 객체를 위한 검색 키에 불과하지 맴버변수가 아닙니다. addChild()로 맴버변수가 늘어난다는 표현은 부적절 하다고 봅니다.

    명명된 객체를 제어하는 습관을 this.mc_one 과 같은 방식이 아닌 this.getChildByName을 이용해 유효성 검사를 해줘야 합니다.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10.03.04 13:31 신고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클래스 파일에서 선언되어 있는 멤버 변수를 Flash가 컴파일할 때 엎어버린다는게 문제거든요.
      실제로 버그와도 이어지기 때문에 중요한거 같아요.

  2. 믹네코이 2010.03.24 14:49 신고

    음 이옵션은 어디서 설정하는건가요? cs4에선 않보이는데요...?

    • Favicon of http://wooyaggo.tistory.com 우야꼬  2010.03.24 17:19 신고

      Properties 창에서 우측에 ActionScript Settings에 들어가시면 있어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