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구글신께서 이것저것 창조하시다가
드디어 언어까지 창조하셨군요.
할렐루저~ 응?
언어의 이름은 간지나게도 Go 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몇가지 특징을 보자면
Go는 포인터를 지원하는 언어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타입에서 편리한 기능들이 많군요.
라고 하면
i, j의 스왑을 뜻하는 거고
package 구분도 {}가 들어가지 않아 액션스크립트에서는 불편했던 점이 없겠군요.
처럼 연달아서 선언할 수 있는 문법도 지원하네요.
또한 초기화가 되지 않을 수 도 있는 변수들을 := 연산자를 이용하면 해당 변수의 타입으로 선언되는것 같습니다.
라고 되어 있으면
var v1 = v2 와 같은 뜻이라고 하네요.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어떤 타입이 올 지 모를때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자세히 아시는 분은 댓글 ㄱㄱ)
또한 함수에서 리턴값을 여러개 던져줄 수도 있습니다.
라고 하면 f에서는 return r1, r2; 이런식이겠죠?
이거 참 괜찮은거 같습니다. 단지 rest 변수에 대해서도 지원하는지가 참 궁금하네요.
ActionScript 하면서 타언어에서 참 부러웠던 struct 키워드도 지원하는군요. ㅠ.ㅠ
if else if else if~~~ 되던 구문을
switch 에서도 비교문이 지원됩니다.
갠춘해요... 진작부터 필요했던 구문인데... 좋아요~
멀티쓰레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지원하는데 goroutines(Go-routine이겠죠?)라고 한답니다.
go 라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이렇게 하면 두개의 쓰레드가 돌아가는 모양입니다.
<- 연산자를 통해서 goroutine 간의 채널링도 지원하는 모양입니다.
아... 갠춘하네요...
ActionScript 4.0 이었으면 좋겠다는 꿈을 살포시 꿔봅니다....
지구정복이 한 40%쯤 된건가?
드디어 언어까지 창조하셨군요.
할렐루저~ 응?
언어의 이름은 간지나게도 Go 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몇가지 특징을 보자면
Go는 포인터를 지원하는 언어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타입에서 편리한 기능들이 많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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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하면
i, j의 스왑을 뜻하는 거고
package 구분도 {}가 들어가지 않아 액션스크립트에서는 불편했던 점이 없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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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럼 연달아서 선언할 수 있는 문법도 지원하네요.
또한 초기화가 되지 않을 수 도 있는 변수들을 := 연산자를 이용하면 해당 변수의 타입으로 선언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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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되어 있으면
var v1 = v2 와 같은 뜻이라고 하네요.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어떤 타입이 올 지 모를때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자세히 아시는 분은 댓글 ㄱㄱ)
또한 함수에서 리턴값을 여러개 던져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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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하면 f에서는 return r1, r2; 이런식이겠죠?
이거 참 괜찮은거 같습니다. 단지 rest 변수에 대해서도 지원하는지가 참 궁금하네요.
ActionScript 하면서 타언어에서 참 부러웠던 struct 키워드도 지원하는군요. ㅠ.ㅠ
if else if else if~~~ 되던 구문을
switch 에서도 비교문이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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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춘해요... 진작부터 필요했던 구문인데... 좋아요~
멀티쓰레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지원하는데 goroutines(Go-routine이겠죠?)라고 한답니다.
go 라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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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하면 두개의 쓰레드가 돌아가는 모양입니다.
<- 연산자를 통해서 goroutine 간의 채널링도 지원하는 모양입니다.
아... 갠춘하네요...
ActionScript 4.0 이었으면 좋겠다는 꿈을 살포시 꿔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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