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생수가 100일만에 일본에서 1억병이 팔렸다는군요. (출처)

제품 자체(물)이 새로운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가격이 경쟁력이 있는것도 아니고

또 디자인으로써 고객을 휘어잡은게 아닙니다.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 바로 찌그러트리기 쉽게 만듦으로 해서

LOHAS, 친환경적인 접근을 한 덕분입니다.

의외로 찌그러트리는 손맛이 좋다고 하더군요.

의도한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 덕분이 큰것임에는 틀림이 없어보입니다.



어쨌거나 기존의 고정적인 패러다임으로부터 나온 경쟁력이 아니라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큰 자극이 됩니다.

곧 플래시 게임 개발을 업으로 하게 될텐데

게임 산업은 IT 산업중에 가장 역사가 오래된 레드오션 중에서도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레드오션에서 승부를 보기 위해서는

일본의 이 생수병 아이디어처럼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창출되는 아이디어가 아닌

Aspect, 관점을 바꾸는 자세를 가짐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맞는 새로운 무기, 즉 새로운 사고방식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Favicon of http://asnike.com 니케 2009.09.01 23:08 신고

    오.. 진짜 손맛이 좋을듯한 소리가 나네요 ㅎㅎ
    회사에 마케팅 책을 읽어보라고 해서 읽었던 내용이 기억나네요.
    정확한 문장은 기억안나는데; 아무튼 이런 비슷한 내용들이 많이 있었어요 ㅋㅋ

  2. Favicon of http://kindmonkey.com 날아보자 2009.09.03 01:12 신고

    난 첨에 보고 뭔가했는데..
    별거 아닌거 같지만 저거 가지고 성공하다니..캬
    역시 작은생각이 큰생각을 낳는군요..ㅎㅎ

  3. Favicon of http://secondMemory.kr nabina 2009.09.07 16:04 신고

    역시 일본 대단하군요.. 정말 대단합니다. 요즘 환경 문제가 정말 이슈화 되서 개인적으로도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 저런 제품이 있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아야꼬님 감사합니다 ㅋ

  4. Favicon of http://blog.naver.com/setimets 쫑쫑쫑 2009.09.11 01:15 신고

    -,. 우리나라 사람들이 저 광고 봤다면 .... "so what ?"

    ........

  5. 금돌 2009.09.28 23:24 신고

    알집.ㅋ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