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에서 생성한 인스턴스들을 자동으로
멤버변수로 선언해주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은 반드시 끄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멤버변수로 사용하려면 반드시 public var 로 선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수 많은 컴파일 에러와 런타임 에러를 동반하는 무서운 옵션입니다.
개발자가 편해지려고 꼼수 부리면 얼마나 사용자가 불편해지는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이미 선언되어 있는 멤버변수를 뒤엎어서 컴파일하기 때문에
갖가지 컴파일 에러를 발생시킬 뿐더러
멤버변수를 상위 클래스로 상속할 수 없게 되는 무시무시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냥 결론은 하나입니다.
저 옵션을 끄자구요~ :)
'ActionScript 3.0 > 팁 &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 Array 초기화 시키기 (13) | 2010.05.12 |
---|---|
Flash Builder에서 TODO, FIXME 사용하기 (6) | 2010.05.04 |
[AS3] 인스턴스 자동 선언 옵션은 반드시 Off 합시다~!! (4) | 2010.03.03 |
[Tip] Flash Builder 사용하는데 유용한 몇가지 팁 (20) | 2010.01.30 |
[JSFL 연재] 2. 유용한 JSFL 만들기 (6) | 2010.01.20 |
Adobe Extension 제대로 설치하기 (1) | 2010.01.07 |
-
neec 2010.03.04 10:53
전 생각이 다릅니다. Flash의 수많은 장점중 하나를 굳이 안써야 할까요.
제시하신 문제는 네이밍 룰과 명명된 객체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인스턴스 명은 수많은 객체들 사이에서 특정 객체를 위한 검색 키에 불과하지 맴버변수가 아닙니다. addChild()로 맴버변수가 늘어난다는 표현은 부적절 하다고 봅니다.
명명된 객체를 제어하는 습관을 this.mc_one 과 같은 방식이 아닌 this.getChildByName을 이용해 유효성 검사를 해줘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