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Script 3.0/팁 & 노하우
[AS3.0] 라이브러리에 있는 이미지 편하게 가져다 쓰기.
우야꼬
2007. 9. 28. 13:49
라이브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다 쓰기 위해서는
라이브러리에 A 라는 Linkage 를 주었다고 하면
var image:BitmapData = new A(0, 0);
var imageBmp:Bitmap = new Bitmap(image);
this.addChild(imageBmp);
라고 해야한다.
약간 번거럽기도 하고 매우 반복되는 구문이라
메소드를 한번 만들어보자.
라이브러리에 있는 클래스를 가져다쓰는 부분을
보다 명확하게 구현하자면
다음과 같이 표현해야한다.
var instanceClass:Class = ApplicationDomain.currentDomain.getDefinition(linkage) as Class;
현재 실행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클래스를 가져오겠다는 코드다.
이부분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메소드를 만들었다.
사용법은 이제 간단하게
var image:Bitmap = getBitmapFromLibrary("JPG");
이렇게 사용하면 되겠다.
이것이 라이브러리의 힘!
라이브러리에 A 라는 Linkage 를 주었다고 하면
var image:BitmapData = new A(0, 0);
var imageBmp:Bitmap = new Bitmap(image);
this.addChild(imageBmp);
라고 해야한다.
약간 번거럽기도 하고 매우 반복되는 구문이라
메소드를 한번 만들어보자.
라이브러리에 있는 클래스를 가져다쓰는 부분을
보다 명확하게 구현하자면
다음과 같이 표현해야한다.
var instanceClass:Class = ApplicationDomain.currentDomain.getDefinition(linkage) as Class;
현재 실행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클래스를 가져오겠다는 코드다.
이부분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메소드를 만들었다.
사용법은 이제 간단하게
var image:Bitmap = getBitmapFromLibrary("JPG");
이렇게 사용하면 되겠다.
이것이 라이브러리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