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Script 3.0/내가 만든 플래시
ByteArray를 String으로 변환해서 써보자.
우야꼬
2009. 4. 3. 04:25
ByteArray 타입의 바이너리 데이터를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자열로 변환해줍니다.
아래의 1번 예제는
1. 유저의 이미지를 불러와 Bitmap.draw() 로 찍은 후에
2. JPEncoder 를 통해서 ByteArray로 인코딩을 합니다.
3. 이렇게 인코딩된 ByteArray를 텍스트로 변환합니다.
4.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ctrl + c)
2번 예제는
1. 입력된(ctrl + v ) 텍스트를 읽어와서
2. ByteArray로 다시 변환합니다.
3. 이렇게 변환된 ByteArray를 다시 Loader를 이용해서 이미지로 로드해옵니다.
1) Binary -> Text
2) Text -> Binary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ByteArray를 텍스트로 변환하려면
텍스트를 ByteArray로 다시 변환하려면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당.
에러가 간혹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에러같은거 보이시면 바로 댓글 ㄱㄱ
데이터의 증감률은 테스트해보니 아래처럼 나왔습니다.
13,624 byte 가 17,313(34,626 byte)의 문자로 변환 약 254% 증가.
10,862 byte 가 13,293(26,586 byte)의 문자열로 변환 약 248% 증가.
대략 2.5배 정도 용량이 늘어나더군요.
64개의 문자를 가지고 6 bit 단위로 치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모두 웹에서 표현할 수 있는 문자열입니다.
그리고 Preset 도 지정할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을거 같습니다.
잇힝~
p.s) XML에 이미지가 들어가는 티스토리의 백업기능을 보고 흉내내봤습니다.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자열로 변환해줍니다.
아래의 1번 예제는
1. 유저의 이미지를 불러와 Bitmap.draw() 로 찍은 후에
2. JPEncoder 를 통해서 ByteArray로 인코딩을 합니다.
3. 이렇게 인코딩된 ByteArray를 텍스트로 변환합니다.
4.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ctrl + c)
2번 예제는
1. 입력된(ctrl + v ) 텍스트를 읽어와서
2. ByteArray로 다시 변환합니다.
3. 이렇게 변환된 ByteArray를 다시 Loader를 이용해서 이미지로 로드해옵니다.
1) Binary -> Text
2) Text -> Binary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ByteArray를 텍스트로 변환하려면
|
텍스트를 ByteArray로 다시 변환하려면
|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당.
에러가 간혹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에러같은거 보이시면 바로 댓글 ㄱㄱ
데이터의 증감률은 테스트해보니 아래처럼 나왔습니다.
13,624 byte 가 17,313(34,626 byte)의 문자로 변환 약 254% 증가.
10,862 byte 가 13,293(26,586 byte)의 문자열로 변환 약 248% 증가.
대략 2.5배 정도 용량이 늘어나더군요.
64개의 문자를 가지고 6 bit 단위로 치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모두 웹에서 표현할 수 있는 문자열입니다.
그리고 Preset 도 지정할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을거 같습니다.
잇힝~
p.s) XML에 이미지가 들어가는 티스토리의 백업기능을 보고 흉내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