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bat 파일을 만들어 놓을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프레임웍마다 bat 을 만들어놓고 추가될때마다 그냥 돌려버리기 때문에

외우질 못해서 컴퓨터가 바뀌면 버벅버벅 인답니다. ㅋㅋ

AIR없이 기본 API로 프레임웍을 만든경우

path = "C:\Program Files\Adobe\Flex Builder 3\sdks\3.0.0\bin"
cls
asdoc -source-path d:\Work\workspace\lib_kr_as3\src -doc-sources d:\Work\workspace\lib_kr_as3\src\ -output "D:\Work\workspace\lib_kr_as3\asdoc" -main-title "www.as3.kr Framework" -window-title "Wooyaggo Library"

잘 이해가 안가시겠지만 기본 골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path="asdoc.exe가 있는 경로" //asdoc 파일을 어디서든 호출할 수 있도록 path를 잡아줍니다.
cls //창 깨끗하게 지워주고
asdoc -source-path [소스의 루트설정] -doc-sources [어떤 소스들을 asdoc로 만들것이냐] -output [어디에 저장할것이냐] -main-title [프레임웍이름] -window-title [브라우저 상단에 표시해줄 문구]

이렇게 되는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doc -help 라고 하면 주루룩 나옵니당.

참고하시고

중요한건 AIR를 포함한 프레임웍을 ASDoc화할때는 air 패키지를 못찾는것이죠.

그래서 파라미터를 아래와 같이 추가해줍니다.

path = "C:\Program Files\Adobe\Flex Builder 3\sdks\3.2.0\bin"
cls
asdoc -source-path d:\Work\book\workspace\library\src -doc-sources d:\Work\book\workspace\library\src -output "d:\Work\book\workspace\library\asdoc" -main-title "AIR Framework" -window-title "My Library" -library-path+="C:\Program Files\Adobe\Flex Builder 3\sdks\3.2.0\frameworks\libs\air"

말 그대로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준다는 이야기지요.

저는 3.2.0으로 업데이트 했기 때문에 3.2.0으로 되어 있죠.

각자 자신에 맞는 SDK를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성공~!!



p.s) 만약 이 글을 보시고 처음으로 asdoc 만드는것을 도전하시는거라면

자신의 코딩능력에 대해서 상당한 자괴감과 엄청난 인내심이 필요할것입니다.

ㅋㅋ 왜냐구요? 코드가 조금이라도 꼬여있거나 라이브러리관계가 토씨라도 틀린다면

모조리 에러를 뱉기 때문이죠.

Code Restriction 이 Flash의 restriction mode 보다 더 까다롭습니다.

어떻게보면 문서화를 하기 위해서는 모든것이 명백해야한다는건 당연하기도 하겠지만

일절 예외나 편법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asdoc를 항상 돌려가면서 코드를 짜 나가신다면 가장 "이상적인" 코드로 다듬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제작년에 1년가량 써오던걸 asdoc을 돌려보고나서

일주일동안 계속 고쳐댔죠 -_-a 쿨럭...


+ Recent posts